부산예원고등학교


댄스부

  • Home
  • 동아리활동
  • 댄스부

댄스부

춤을 못 춰도 좋다!
우리는 청소년이다!

‘와따디’는 YWD 즉 예원댄스의 뜻으로 학생들이 모여 자발적으로 동아리를 운영해 나가며 각종 공연과 연습을 통해 리더십, 협동력을 기른다는 뜻이다.

청소년 문화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댄스 팀 꿈을 가진 청소년들이 댄스를 통해 건전한 문화를 즐기며 부산지역의 청소년 문화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팀이 있다. 청소년 댄스 동아리 ‘와따디(YWD)’이다.

창단목적

이 팀은 부산예원고등학교 댄스 동아리로 춤을 잘 추는 청소년으로 구성된 것이 아닌 춤을 잘 못 춰도 함께 배우고 공연도 해보고 싶은 청소년들의 모임이다. 특히 이 댄스 동아리는 대회 목적이 아니라 요양원, 지역행사 등에 참여해 지역문화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공연계획

‘와따디’의 공연 연습 내용은 여러 장르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습니다. 힙합, 팝핀, 락킹, 하우스 등 최신 유행의 스트릿 댄스 장르부터 팝 안무, 가요안무 그리고 째즈 댄스 까지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백댄서들의 안무를 그대로 따라 하기보다는 창작을 한 곡들도 있기 때문에 장르의 벽을 허물어서 여러 장르의 혼합적인 퍼포먼스도 함께 보여주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댄스동아리로써 6년이라는 결코 짧지 않은 역사와 그만한 실력을 유지하고 있는 ‘와따디’는 앞으로도 내부 활동에서 벗어나 각종 대회 및 외부 활동을 통해서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들의 공연을 보여줄 계획입니다.

댄스부 지도 교사

성명 전공분야 카톡ID
이의정

댄스부 진로분야

대학진학, 전문프로댄서, 댄스트레이너, 방송안무가, 무용지도자, SM,·JYP 엔터테인먼트 댄서, 연예방송국 전문 댄서, 유명 실용무용학원 강사 및 중 고등학교 특활실기교사, 치어리더 등

댄스부 실습